에테나 랩스(Ethena Labs), 솔라나 벤처스(Solana Ventures), 벤처캐피털 회사 로카웨이엑스(RockawayX)의 지원을 받는 규제된 온체인 재보험 회사 OnRe가 수요일 ONe이라는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합성 달러 프로토콜 에테나(Ethena)를 사용해 구축된 이 토큰은 USDe의 유용성을 확장하고 사용자에게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버뮤다에서 라이선스를 받은 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구조화 수익률 상품의 최신 진입자다. OnRe는 보험사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보장을 구매하는 7500억 달러 규모의 재보험 시장에 대한 디파이 네이티브 노출을 제공한다. 에테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은 에테나의 USDe 스테이블코인의 스테이킹 버전인 sUSDe를 솔라나의 다양화된 재보험 풀에 예치할 수 있다.
사내 계리사 2명과 전 세계 3위 보험 브로커인 윌리스 타워스 왓슨(Willis Towers Watson)의 계리사를 포함한 5명으로 구성된 보험 위원회가 감독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웹사이트에 따르면 ONe은 강세장에서 30% 이상, 약세장에서 약 8%의 수익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수익률은 재보험료, sUSDe 담보에서 나오는 수익, ONRE 토큰 인센티브에서 나온다. OnRe는 "1000만 달러 규모의 TVL에서 5억 달러 규모의 머니마켓 펀드와 같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팀은 블로그에서 "재보험 수익률은 경제나 시장 주기와 연관되기보다는 자연재해, 사고, 사망률 패턴과 같은 사건 중심 위험에 기반하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썼다. 이어 "결과적으로 재보험 포트폴리오는 전통적인 금융 자산과 독립적으로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어, 역사적으로 주식, 신용, 암호화폐 시장과 상관관계가 없는 수익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에테나 창립자 가이 영(Guy Young)은 성명서에서 "OnRe는 sUSDe를 위한 완벽한 실제 사용 사례를 제공해 60억 달러 이상의 안정적인 자본이 세계에서 가장 확립된 금융 시스템 중 하나에 배치함으로써 추가적이고 의미 있는 수익률을 얻을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영은 "오랫동안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게 손이 닿지 않았던" 재보험 시장을 열어준다고 언급했다. USDe 자체는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 검사를 통과한 화이트리스트 사용자와 기관들로 제한되는 에테나 프로토콜을 통해 직접 발행되고 상환된다.
OnRe도 ONe을 발행하기 위한 KYC 절차가 있지만, 사용자들은 2차 오르카(Orca) 풀에 참여할 수 있다고 팀 멤버가 말했으며, 카미노(Kamino) 화이트리스트 풀도 곧 따를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자산으로서 ONe은 선물 거래자들이 무기한 계약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지불하는 수수료인 온체인 펀딩 레이트와 "솔라나 디파이 전반"의 다른 디파이 프로토콜에도 접근할 수 있다.
OnRe는 추가 풀로 ONe을 넘어 확장할 계획이다.
로카웨이엑스의 파트너이자 최고성장책임자인 사만다 보봇(Samantha Bohbot)은 "오늘 우리는 ONe과 풀의 출시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오늘 ONe TVL을 배치함으로써 최종 ONRE 토큰에서 인센티브와 할당을 받게 된다. 오늘 (ONe 풀에) TVL을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ONRE 토큰에 수익을 반환하는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